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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이란 1~2학년 동안 배운 전공 교과목 및 이론 등을 바탕으로, 산업체(또는 사회)가 필요로 하는 과제를 대상으로 3학년 이상 학생들이 스스로 기획과 종합적인 문제해결을 통해 창의성과 실무능력, 팀워크, 리더십을 배양하도록 지원하는 정규교과목입니다

대상

■ 캡스톤디자인경진대회 ■

의지박약인 나를 위한 함께하는 다이어트 자극제 : 위드어트

다이어터 / 인터넷비즈니스(종합설계)

경영학과

지도교수

민성환

학부명

과제 목적

과제 수행 배경
1. 혼자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친구를 만들어주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어플리케이션 개발 결심
2. ‘다이어터’라는 팀 이름을 정하고 어플 이름 ‘위드어트’결정, 기존 헬스 앱과 차별화된 위드어트만의 강점 개발 회의
3. 건강을 비롯한 헬스에 여러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 실천에 있어서 목표성과 강제성을 부여해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어플을 만들고자 과제 수행
필요성
목표는 있지만 혼자서는 포기하고 쉽게 좌절하는 사람들을 위해 함께 자극받고 목표를 이룰 ‘동료’들을 찾는 온라인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함
목적
· 시작에 있어서 방향성을 잡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함.
· 어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보상제도를 이용하여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성취감을 제공하고자 함.

과제 내용

위드어트'는 다이어트의 목적, 관심도와 관련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시대에 20~30대 직장인 여성을 타깃으로 한 다이어트 애플리케이션이다. 키워드에 따른 다이어트를 추천하고 비슷한 목표의 사람들과 '그룹'을 이뤄 의지를 북돋아주며 정보 공유 등으로 효율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또한 사용자 간 인증 제도로 강제성이 수반되고 피드백 해줄 수 있어 다이어트 효과를 극대화한다. 자신의 목표를 이룬 사람에게 애플리케이션 내의 보상 제도로 성취감을 얻게 하고 '커뮤니티' 서비스를 통해 소통할 수 있는 게시판도 있다. 이러한 특장점을 가진 '위드어트'는 타 다이어트 어플과는 다르게 그룹을 이루는 것을 차별화되는 장점으로 내세워 다양한 운동법과 건강한 다이어트 문화를 대중화시키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활용방안 및 기대 효과

1.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서 의지박약인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제공
· 그룹원들 간에 인증 서비스로 상, 벌점 제도를 도입하여 소비자들의 의지력에 추진력 증가 가능
· 어플을 사용하여 목표를 달성하거나 성실히 계획A을 이행한 사람들에게 보상제도를 도입함으로써 성취감 제공
2. 정보교환의 장 제공
·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끼리 정보를 주고받을 수 있는 커뮤니티를 제공
· 다이어트를 하는 과정에서의 전, 후 비교사진과 다양한 후기들로 자극제 역할
3. 결론
‘위드어트’는 다이어트를 하는데 있어서 의지가 부족한 사람들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이다. 현재 다이어트 보조제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충분히 많다. 하지만 현재 이 시장에서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적극적인 도움을 주는 애플리케이션은 존재하지 않는다. 이에 우리는 ‘위드어트’를 기획하게 되었다. 현재 다이어트는 한국인의 일상과 충분히 밀접해 있다. 다이어트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도와 시장전망으로 다이어트 관련 시장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지속적으로 충분히 지속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였다.